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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휴대폰 분실/파손/as 보험 신청하는 절차와 방법
-파손/수리 보험신청편-
주말이 지나면 항상 휴대폰 분실/파손이 많이 일어나는데요.
특히 연휴가 긴 명절이나 휴가철이 지나면 몇배나 더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분실은 단 한번도 없었는데요. 파손은 몇번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소중히 잘 쓰겠다는 생각에 매월 휴대폰 통신요금도 비싼데 몇천원 아껴볼까
보험가입을 안했었는데요.(당시 아이폰6)
그러나 작은 실수로 살짝 떨어뜨렸을 뿐인데 액정이 깨져서 수리를 하는데
비용이 40만원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수리비가 왠만한 보급형 휴대폰폰 가격 보다도 더 많이 나왔더라구요.
이후로는 휴대폰 구매시 꼭 보험을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저 처럼 파손은 대부분 한번쯤은 경험 해보셨을듯 합니다.
당연히 휴대폰 구매시 분실/파손 보험이 가입 되어 있어야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자기부담금 30%를 제외한 나머지 수리비를 보험 청구를 통하여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고 휴대폰을 쓰시거나 휴대폰을 구매하신지 30개월이 지났다면 보험은 불가능합니다.
간혹 새 휴대폰을 구매 하실때 보험을 들어 두었다가 기기가 분실이나 파손의 이유로 귀찮아서 보험처리 안하시고 중간에 중고 기기변경을 하셨다면 앞으로 받지 못할
보험금을 내고 있는것이니 예전 단말기를 쓰지 않을거면 꼭 보험 해지 신청을 하셔야 됩니다. 한달에 적게는 1,800원정도에서 많게는 7,800원씩 매달 빠져나가니까요.
일단 보험이 가입 되어있다고 가정하고 파손/수리 AS 보험 신청하는 절차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혀 번거로워 하실필요 없습니다.
당연히 휴대폰이 파손이 되었으니 수리를 하러 가야 됩니다.
어디에? 당연히 제조사에서 운영하는 정식수리센터로 가야 됩니다.
(비공식 사설수리센터 에서 수리를 받으시면 앞으로의 정식수리도 거부 될수있으니 신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수리센터 방문후 수리접수를 하시고 수리를 받으시면 먼저 수리비를 자비로 결제 하셔야 됩니다.
그러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비 영수증 이랑 수리 견적서 두가지를 줍니다.
이 두가지 영수증과 견적서를 잘 챙기셔야됩니다.
없으면 보험금 청구를 할수가 없습니다.
이 두가지를 받았다면 보험금을 청구 할수있는데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방법은 이 두가지와 신분증을 들고 sk직영 대리점을 내방하셔서 간단하게 보험금 청구 서류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스마트세이프 상담센터 1599-4962 로 전화 하셔서 보험금 신청을 하시고 보험금 신청서류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팩스나 메일로 받아 작성후 서비스 센터에서 받은
영수증과 견적서와 작성하신 보험금 신청서류와 개인정보 동의서 함께 팩스로 보내시면 됩니다.
팩스가 없으시면 구글 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를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간편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네이버에서"티스마트세이프"를 검색후 <https://www.tsmartsafe.com/>
파손수리접수 ---> 본인인증(본인명의로 된 휴대폰이나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핀)---> 보험금신청서 작성---> 수리비 영수증과 견적서를 스캔후 파일로 첨부
하시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티스마트세이프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보험금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다운받을 수도 있으니
다운 받아 팩스 전송 신청 하셔도 됩니다.
보험금은 서류가 올바를게 작성되어 첨부가 되었다면 대부분 일주일 안에 보험금신청서
작성시 적어둔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휴대폰 보험 몇천원 수리비 한번이면 다 뽑을 수 있으니 보험가입을 권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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