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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파손보험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예전에 비해서 물가도 많이 올라서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기기도 많이 비싸졌습니다.
스마트폰 저가 모델의 경우 액정 파손 기준 수리비가 10만 원대인 반면
프리미엄 스마트폰 모델들은 수리비만 해도
저가 스마트폰의 기기값 이상도 청구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파손에 대비하여
미리 많은 분들께서 보험을 가입하세요.
SK텔레콤은 보험에도 다양한 종류의 보험이 있지만
여기서는 보험의 종류 말고
파손된 휴대폰의 수리와 보험을
신청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볼까 합니다.
과정은 순서대로
센터방문 후 수리→청구 →보상금지급
간단하지만 자세히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1. 먼저 일반적인 경우 파손된 휴대폰을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수리를 합니다.
2. 수리 완료 후 청구된 비용을 카드나 현금으로 먼저 결제를 합니다.
나중에 청구하셔서 환급받으셔야 되기 때문에요.
이때 꼭 수리비 내역서와 수리비 영수증을 반드시 챙기셔야 합니다.
3. 이제 보상을 접수하면 되는데
모바일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SK보험"이나 "올케어플러스"를 검색
"T 올케어플러스 분실파손보상센터" 앱을 설치합니다.
스마트폰 앱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surion.solutohome.skt
T 올케어플러스 분실파손보상센터 - Google Play 앱
SKT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보상 신청 및 진행 상태 조회, 24시간 상담, 파손 수리 대행 등의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play.google.com
설치 후 앱을 실행합니다.
PC웹으로 검색포털에 "SK보험"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PC 웹 사이트 바로가기
↓
T 올케어
T 올케어, SKT 휴대폰 보험 보상 접수부터 스마트폰 케어까지
www.tallcare.co.kr
4. T 올케어 모바일 앱이나 PC 웹사이트에서
파손 보상 접수를 선택합니다.
5. 이용약관 확인 및 동의 후 알림을 받으실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6. 보험에 가입이 된 정보를 확인하신 후 사고내역을 작성합니다.
파손된 날짜와 시간, 장소를
대충 입력하시고
7. 보상금을 입금받을 은행계좌와 예금주 정보를 입력합니다.
8. 수리내역서와 수리비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업로드하여 제출합니다.
9. 마지막으로 접수내역을 확인하고 최종 제출을 하면.
파손보상 접수가 완료됩니다.
보상금 입금은 서류심사 후 보상승인이 후
최소 1~5일 정도 소요 입금이 됩니다.
만약에 본인이 가입하신 보험이 T올케어 상품 고객이시라면
파손 보상대행을 신청해 보세요.
전화(1599-4962)나 스마트폰 앱 또는 PC웹으로
신청만 해두시면
대행 코디가 직접 고객이 있는 곳으로 방문해서
픽업 후 수리 접수해 드리고 수리비만 입금하시면
수리가 완료된 휴대폰을 고객이 있는 계신 곳으로
배송까지 해 드립니다.
보험 접수도 코디가 전부 처리해 드리니
고객님께서 해야 되는 일은
센터에서 청구된 수리 비용만 무통장 입금 해 주시면 됩니다.
보상 접수가 마무리되고
접수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명의자가 법인이거나
19세 미만 또는 다른 사람의 통장으로 보상금을 입금받으시려면
수리비 내역서와 수리비 영수증 외에 추가 서류가 발생합니다.
-법인의 경우 명의자가 신청하실 때는
사업자 등록증
-법인의 경우 대리인이 신청하실 때는
사업자 등록증, 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
-19세 미만의 본인이 신청하실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 위임장
-
19세 미만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하실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다른 사람의 통장으로 보상금을 지급받을 경우
위임장
필요한 서류는 보상접수 안내 화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분실 보험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상 접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앱이나 웹사이트 또는
전화상담 1599-4962
24시간 채팅 상담을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휴대폰 구매 시 분실/파손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만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에 자기 부담금 25~30%(최소비용 3만원)를
제외한 나머지 수리비를 보험금 청구를 통하여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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